디자인씽킹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고,
창의적으로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이에요.
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공감력, 창의력, 협력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답니다.
<즐거운 디자인생활 어린이 디자인씽킹 플레이북>에서는 우리가 잘 아는 그림책 한 장면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
공감하기, 문제 정의하기, 아이디어 내기, 아이디어 스케치하기, 발표하기, 평가하기 등의
단계를 거치게 돼요. 이를 통해 여러분은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,
창의적으로 해결책을 찾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.
창의융합미술교육을 하는 아트히어로와 1인1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아트프로펠 성장학교 대표인
박경미 작가는 숭실대교육대학원 융합영재교육을 전공하고 현재는 문화치유 박사과정 중이다.
이 책은 융합교육의 준거틀인 상황제시, 창의적설계, 성공의 경험의 3가지 틀로 활동의 흐름을 구성했다.
작가는 일반적으로 다 알려진 그림책의 장면들 속에서 주인공이나 그 주변환경에서 찾을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하고,
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스스로 더 멋진 아이디어를 더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는 20개의 활동을 제시했다.
작가는 이 책을 접하게 될 어린이들이 생활 속 모든 것들을 호기심 있게 바라보고, 적극적으로 공감하며, 늘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고,
창의적으로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에 익숙해지기를 기대한다.